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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PS 무선 보안장비 고장시 처치방법

밝은창 2018. 1. 25. 17:15

 스마트실 입구에  흰색의 손바닥 2개를 펼친크기의 장비가 있습니다.   무엇인지 알길이 없는 제품이었는데 여름방학을 마치고 등교하니 스마트실의 무선이 되지않는다고 합니다.

  전체 관리업체를 불러 확인해보니  무선보안장치(wips)에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일단 수리를 맡기니 4주 정도 있다가 수리가 되지않아 구매해야 된다고 합니다.

   무선보안장비라 없는 예산을 억지로 잡아서  교체하려고 하니  최근에 온 공문이 걸립니다.   무선망 유지보수업체와 관리물품이 왔는데 우리학교는 이 장비가 교육청 장비로 나옵니다. 

   교육청과 계약한 유지보수업체에 문의하니 (이번에 바뀜)  교육청에 연락이 간 것 같습니다.  연락이 닿아 이야기를 나누어보니 하반기 부터는 윕스 장비를 넣지 않을 예정이라고 합니다.(스마트실 구축시)  .


    결국 우리도 장비를 그대로 두고 교체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200만원 예산이 다른 좋은 곳에 사용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일로 알게된 것은 교육청 장비로 등록된 것에 대해서는 먼저 유지보수업체를 통해서 연락이 들어간 다음에 절차에 맞게 처리가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함부로 구매했었다면 예산이 조금 낭비될 수도 있는 사항이었습니다.     엑셀파일에 등록되 기자재를 꼭 확인하세요.  2013년에 구축한 곳은 자체구매후에 wips만 교육청에서 달아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