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구매 - 중소기업제품 50%의무라?
정보인프라 예산으로 컴을 구매하려고 하는데 3월초에 조달청에 LG 제품이 대기업이라고 막혀있었다. 어느정도 중소기업제품이 팔린후에 열린다는 이야기는 들었는데...
2013년 예산을 받아 수의로 14대를 구매하려고 하니 금액이 1000만원이넘어서 13대로 정했다.ㅣ
그런데 행정실에서 중소기업제품구매관련해서 의무적으로 50% 해야한다고 조달청 고시가 나와서 어쩔수 없이 7대는 안된다고 한다.
의론을 하다가 그 당시에 7대를 먼저 계약하고 조달등록 사항을 보다가 7-8월에도 열리지 않으면 중소기업제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정했었다.
저번주 금요일에 삼성 LG컴이 조달청에 열렸다. 4월 2주까지 열린다는 내용이 보인다. 이것을 믿고 회의 소집해서 바로 14대 구매하려고 하니 행정실에서 또 안된다고 한다. 조달로 구매하면 다 되는줄 알았더니 아니라고 한다. 협조적인 분인데 ...
도정히 안되어 본청 조달담당에게 문의를 했더니
"올해초 고시에서 50%, 내년 75%, 후내년 100% 구매해야합니다. 조달등 구매 방법에 상관없이 물품에 관해서는 그렇습니다. "
답이 없군요. 교실은 LG 동일모델로 구매하고 나머지는 전담실에 배치하는 방향으로 조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모니터에 대해서 물어보니 모니터는 아니라고 합니다. 휴~~~
이 일가지고 벌써 3주째 일이 늘어지고 있었습니다. 방금 7대 구매한다고 행정실에 연락했습니다. 일단 배치하고 중소기업제품은 견적을 받아본 후에 일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정보부장이 모였을 때 이런 문제를 정확하게 짚어주었으면 하는 아쉬운 마음은 가지는 것은 사람이기 때문이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