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문을 받은 후 확인해보니 법이 9월에 바뀌면서 공통업무에서 몇 개를 추가해야하는군요. 민원/민원사무처리부, 위원회/학교운영위원회명부, 청소년단체/청소년단체대원관리 이렇게 3개를 추가하면 될 것 같습니다.
1. 일단 2009 부산전체 개인정보파일에서 우리학교것만 확인하기
2. 추가할 내용을 확인한 후에 필요한 자료 수집 ( 이번에는 웹에서 <인원수는 담당자에게 물어서 적기>
http://intra.privacy.go.kr 하고, 숫자를 넣어야 하기 때문에 담당자에게 빨리 연락해서 숫자를 알아내는 것이 중요함 이때 자료수라함은 개인별이 아니고 건당 1건으로 계산함.
3. 웹에서 작성완료후에 학교 홈페이지 최 하단의 개인정보보호부분에 바뀐 개인정보파일을 등록해야함
(홈페이지담당에게 관리자 키 연락받은 다음 수정해서 올리면됨 )
참고로 아예 처음하는 사람은 다른 학교가 한 기본 파일을 기준으로 20개 정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아니면 공통업무부분만 해도 될 것 같습니다. 필요하면 공통부분이 추가되어 오기도 합니다.
고민되는 것은 학교 안심알리미 하면서 받은 자료들이 있어서 이것도 올려야 할 것 같네요. 휴~~~ 대충 2일이면 다 하겠네요.
필수항목 추가사항 목록 입니다-10자료.hwp
0.02MB
붙임1_개인정보종합지원시스템 사용안내.hwp
0.87MB
붙임2_개인정보파일 관련 FAQ.hwp
0.03MB
201107전수보유파일.hwp
0.02MB
붙임3_개인정보파일표준목록.xls
0.07MB
201107보유중인 개인정보파일대상인원조사서.xls
0.02MB
2011년 공공기관의 개인정보파일 전수조사 실.hwp
0.05MB
09부산전체 개인정보파일.xlsx
0.74MB
'교육관련자료 > 교육정보부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보화 기자재 교체 주기 (0) | 2011.07.19 |
---|---|
기자재 정기 점검표 (0) | 2011.07.18 |
자료집계- 처리하면서 느낀점 (0) | 2011.06.20 |
정보공시 교사수 정정시 공통사항부터 정정해야함 (0) | 2011.06.13 |
정보보호 다큐"좀비PC 당신을 노린다." DVD배부 (0) | 2011.0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