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배드민턴 시합을 해보니 주의할 점이 생각외로 많다.
1. 기본 자세를 익힌 후에 연습을 할 때에 2인1조로 공을 6개 정도 가져가서
낮은 포, 낮은 백, 높은 포, 높은 백을 기본으로 숙달 시켰다. 서로 콕을 가볍게 던져줘서 칠 수 있게 훈련을 시킨후에 옆으로 이동하면서 칠수 있게 했다.
2. 이것이 되면 혼자 자신의 키 높이로 치면서 10개 연속으로 치기
3. 포, 백으로 10개 치기
4. 이제는 경기
-문제는 팀을 짜는 것이다. 아이들이 사춘기가 다가오는지 묘하게 팀이 갈리고 화를 내는 타이밍이 묘하다. 해결도 되지않고
- 일단 2인 1조. 남는 아이의 능력에 따라 3인으로 인정해 주는 것과 들어 가는 조를 지정해주기. 만들어진 조에 가위바위보를 해서 이긴팀에 넣어주기 .
5. 경기장을 3개 만들어서 아이들을 돌렸다. 줄을 잡는 조 2명, 시합하는 조 2팀 4명. 이러면 18명이 배치가 된다. 남은 아이들은 가위바위보를 시켜서 이긴 사람부터 1,2,3경기장 중에서 선택하게 하니 별다른 문제가 없어보였다. 경기를 살피다가 이상이 보이면 경기장을 이동시키면서 조율하니 다툼이 많이 줄어들었다.
3~4차시 정도 하니 재미를 느끼는 것 같다.
'교육관련자료 > 학습지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체육 - 인성축구 (한 번 해봐야겠다. ) (0) | 2019.12.08 |
---|---|
국가교육과정정보센터 (0) | 2019.12.02 |
사물놀이 의 전설- 사물놀이 공연중 최고의 호흡을 보이는 무대 다시는 볼 수 없다. (0) | 2019.04.23 |
시- 경험말하기 ( 시바꾸어 쓰기) (0) | 2019.02.07 |
4학년 체육수업을 하기 위한 자료 (0) | 2018.03.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