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이의 아동중심 사상 흥미를 내발적 동기로 사용.
깊이있는 탐구 ; 관찰, 조사, 실험, 현장견학 전문가 면담
활발한 상호작용 - 지식의 공동구성 (근접발달영역)
draw to learn
교사의 역할
1. 측면지원, 모델제시, 학생과 함께 결론, 범교과적인 넓은사고 ,
폴더를 나누어서 (이미지, 동영상, 관련자료, 샘플틀, ppt기본틀) 자료관리. 전체주제로 묶어서 관리하면 될 것 같다.
'교육관련자료 > 교육관련기타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시 현장체험학습에 도움이 아주 많이 되는 앱(현장체험) (0) | 2013.07.24 |
---|---|
한글의 "메모" 기능 사용 (0) | 2013.07.24 |
pc절전용 s/w (0) | 2013.07.09 |
체육전담교사전학교 배치(2017년- 충원이 아니고 배치) (0) | 2013.06.24 |
교원 연수 시간 몇 시간이 적정한가? (0) | 2013.05.20 |